
만약 가개통폰으로 의심되는 폰을 구매했다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해요.
이 기준에 명확히 답할 수 있다면, 아이폰 가개통은 하나의 현실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즉, 개통은 되었지만 ‘사용’은 거의 없었던 상태의 단말기로, 외관이나 기능은 새폰과 거의 유사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휴대폰을 대량으로 유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거나, 일시적으로 통신사 보조금을 받기 위해 행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휴대폰 기기를 매입할 시, 꼭 현장에서 기기값을 제대로 수령받으셔야 합니다.
가개통된 아이폰은 보통 유심 호환이 가능하고, 별도의 약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는 판매점에서 프로모션 조건 충족을 위해 개통만 진행한 후 판매합니다.
유심만 장착하면 별도의 개통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네이버 같은 곳에 가개통 내구제 폰테크 를 검색하다보면 나오는 대부분의 글들은 사기 피해에 관련한 글들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고 있겠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개통폰이 분실/도난 신고된 폰일 경우, 사용자는 통신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뿐만 아니라, 폰을 돌려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결국 돈 주고 산 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거죠.
아이폰 가개통 역시 모든 책임은 명의자 기준으로 유지된다. 단말이 어디로 이동하든 통신사 계약상의 책임은 변하지 않는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사람의 심리를 악용해서 사기를 벌이는 사기 업체들 또한
단, 반드시 해지 여부와 가개통 통신 락(통신사 전용 제한) 상태를 확인해야 안전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소비자들은 통신사 보조금을 받기 위해 신규 개통 후 바로 해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